공지사항

(보도자료)_울산광역시 울주군 스마트팜 업체, ㈜굿팜즈 우수한 스마트팜 제품 개발 박차

  • 날짜   2021.02.08
  • 조회수  694


<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>울산광역시에 위치한 ㈜굿팜즈(대표 : 김재홍)는 스마트팜 제품 보급부터 스마트팜 첨단 기술개발 및 교육, 홍보, 판매 등 스마트팜
통합인프라 및 서비스 공급업체로, 자체 농산물 공급 유통망을 보유한 스마트농업 기업이다.

㈜굿팜즈는 저전력 광대역(LPWA) 통신기술, MQTT 프로토콜 적용, 농장내부에서 환경제어, 생육데이터 수집 등 복합기능을 갖춘 작업보조로봇을 개발 연구 중이다.
이러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스마트팜 컨테이너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.

㈜굿팜즈와 함께하는 ㈜엔정보기술 업체는 66GHz 레이더를 이용한 용접부 비파괴 검사기, 24GHz 레이더 기반 가상펜스 개발 등에 두각을 보이는 기업이다.

최근에는 3mm 높이를 측정하는 66GHz 레이더 센서 개발을 완료한 바 있으며, 이는 환경 센서 데이터와 생육 측정 데이터를 취합 및 분석을 도와 생육 초기에 우수 품종 예측이 가능하다.

(주)굿팜즈는 이러한 첨단 IT 기술 및 로봇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컨테이너 스마트팜의 긍정적인 효과를 낳는 것을 목표로, 우수한 스마트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
[출처] : 대한금융신문(http://www.kbanker.co.kr)